ISO 9001
품질경영시스템

1. 개요

ISO 9001은 품질 관리 시스템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며 인증 될 수있는 제품군의 유일한 표준입니다 (필수 사항은 아님). 활동 분야에 관계없이 크든 작든 모든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ISO 9001 인증을 받은 회사가 전 세계에 백만 개 이상 있습니다.

이 표준은 강력한 고객 중심, 최고 경영진의 동기 부여 및 영향, 프로세스 접근 방식 및 지속적인 개선을 포함한 여러 품질 관리 원칙을 기반으로합니다. ISO 9001을 사용하면 고객이 일관된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얻을 수있게되므로 많은 비즈니스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2. ISO 9001을 취득해야하는 이유

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.

  • 조직의 전반적인 상황을 평가하여 누가 업무에 영향을 받는지, 그리고 사용자가 어떤 것을 기대하는 것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.
  • 고객을 최우선으로하여 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키고 기대치를 초과하는지 확인하도록 도움을 줍니다. 이로 인해 조직의 문화, 신규 고객 및 매출 증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.
  • 조직 내 모든 사람에게 모든 프로세스가 정렬되고 이해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줍니다. 이로써 생산성과 효율성이 향상되어 내부 비용이 절감됩니다.
  • 필요한 법적 및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도와줍니다.
  • 일부 부문과 고객은 ISO 9001을 요구하므로 새로운 시장 개척에 유리합니다.
  • 조직과 관련된 위험을 식별하고 해결하도록 도움을 줍니다.

3. KCR의 서비스 범위

  • 기업 각 분야별 업무 프로세스 분석
  • 맞춤형 업무 프로세스 구축
  • 품질 교육

4. 진행 절차

4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