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SO 9001

ISO 9001

🟦개요

ISO 9001은 품질 관리 시스템에 대한 국제적인 기준을 제시하며, 인증 받을 수 있는 제품군 중 유일하게 인정받는 표준입니다. 이는 산업 분야와 상관없이 크기와 규모를 불문하고 모든 조직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, 전 세계적으로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회사가 이미 백만 곳이 넘는 방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.

이 표준은 고객 중심, 최고 경영진의 적극적인 참여와 영향력, 프로세스 기반 접근법 및 지속적인 개선을 핵심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. ISO 9001을 도입하면 고객은 일관된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, 이로 인해 기업은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.

🟦ISO 9001을 취득해야하는 이유

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.

  • 조직의 전반적인 상황을 평가하여 누가 업무에 영향을 받는지, 그리고 사용자가 어떤 것을 기대하는 것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.
  • 고객을 최우선으로하여 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키고 기대치를 초과하는지 확인하도록 도움을 줍니다. 이로 인해 조직의 문화, 신규 고객 및 매출 증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.
  • 조직 내 모든 사람에게 모든 프로세스가 정렬되고 이해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줍니다. 이로써 생산성과 효율성이 향상되어 내부 비용이 절감됩니다.
  • 필요한 법적 및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도와줍니다.
  • 일부 부문과 고객은 ISO 9001을 요구하므로 새로운 시장 개척에 유리합니다.
  • 조직과 관련된 위험을 식별하고 해결하도록 도움을 줍니다.

🟦KCR의 서비스 범위

  • 기업 각 분야별 업무 프로세스 분석
  • 맞춤형 업무 프로세스 구축
  • 품질 교육

🟦진행 절차

GET IN TOUCH

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?